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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파 (NEPA) 실적 [ 최대주주: MBK파트너스 ,주식, 중국 매출액, 아웃도어 ]

JY invest 2018. 7. 10. 13:18


네파 (NEPA)는 비상장 주식회사로 지난 '12년도에 평안엘앤씨주식회사의 네파아웃도어 스포츠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신설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15년도에는 네파 주식회사가 티비홀딩스를 흡수합병하였으며 현재 최대주주는 엠비케이파트너스 삼호사모투자전문회사로 지분율이 26.7%에 달하였습니다.

 

네파는 한국 뿐만아니라 중국과 프랑스에서도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는데요 네파 주식회사가 100%보유한 연결대상 종속회사 WEIHAI NEPA와 NEPA Chamonix를 통해 아웃도어웨어 및 용품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네파의 매출액은 3874억원으로 전년대비 5.6%증가하였지만 위기간동안 영업이익과 당기순손실은 대폭 악화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329억원으로 전년대비 50억원이상 감소하였고 당기순손실은 -853억원으로 8배이상 확대되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WEIHAI NEPA를 통한 중국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억3277만원, 7444만원씩을 기록하였지만 프랑스 (NEPA Chamonix)에서 약 3억원의 당기순손실과 약 3억원의 총포괄손실을 기록하였습니다.


주목할만한점은 중국 WEIHAI NEPA의 '17년도 매출액이 전년대비 150%이상 증가하였다는 점과 당기순이익 및 총포괄손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는 점입니다.


지난해 기준 네파의 자본금은 8억원, 자본잉여금 330억원, 총자본은 2307억원 씩이었습니다.


▲이미지출처: 네파


네파는 최근 국내 정상급 여배우 전지현을 대표모델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지난 '14년도 정점 (약 7조원)을 기록한뒤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한류열풍에 힘입어 중국에서 급성장 하고 있기때문에 네파의 실적 전망은 중국 WEIHAI NEPA의 실적에 따라 크게 좌우될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Outdoor Company Alliance report-Analysis of outdoor equipment market in 2015

COA의 2015년도 중국 아웃도어 용품 시장 조사 리포트에 따르면 2018년도부터 중국 아웃도어 용품 시장규모가 두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2020년도에는 20%의 성장률을 보여 시장규모가 32100million 위안 (약 5조 4169억원)에 달할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따라서 중국에 위치한 네파의 연결대상 종속회사 WEIHAI NEPA는 향후 수년간 고성장세를 이어갈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내 매출비중이 절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네파 연결 실적에 큰 영향을 주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참고자료출처: 네파 연결감사보고서 201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