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요 뉴스

일부다처제 허용 국가 ( 여러명의 아내가 허용되는 나라 정리 )

JY invest 2017. 12. 20. 13:42

일부다처제 허용 국가 ( 여러명의 아내가 허영되는 나라 정리 )


대한민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부다처제가 아직까지 허용되는 국가는 무려 58개국이 존재합니다. 주로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들이 이에 해당되는데 미주지역 전역과 유럽, 한국, 일본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이러한 행위가 법으로 금지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bigthink.com)


일부다처제(Polygamy) 허용국가


아프리카 ▶ 알제리, 카메룬, 차드,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콩고공화국, 지부티, 이집트, 가본, 감비아, 기니아, 리비아, 케냐, 말리, 마우리타니아, 모로코, 나이지리아, 세네갈, 소말리아, 등


(사진출처: AP Photo/ TLC, Goerge Lange, File)



아시아 ▶ 아프가니스탄, 바레인, 방글라데시, 부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이란, 이라크, 요르단, 쿠웨이트, 레바논, 말디브, 오만, 카타르, 파키스탄, 사우디, 시리아, 아랍에미레트, 예맨 등


오세아니아 ▶ 솔로몬 섬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 출처: 유튜브 동영상/그린포스트코리아)



미국의 중서부지역에 있는 유타(Utah) 주에서는 일부다처제가 허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홍상수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일부다처제가 허용된 판례가 있는 유타주에서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