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삼성
브랜드평판지수▶313,169,373
삼성은 다른 기업들에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사회공헌지수, 커뮤니티지수, 소비자지수를 평가받아 한국 브랜드 랭킹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삼성의 미디어지수가 낮게 평가되었는데, 가장높은 미디어지수를 받은 OCI는 삼성의 10배이상에 달하였습니다.
네이버 vs 카카오
브랜드평판지수▶171,707,282 vs 142,750,223
2,3위를 기록중인 네이버와 카카오는 박빙의 승부를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11월에는 카카오가 네이버에 앞섰지만 올해3월 2위를 내주었습니다. 카카오가 네이버에 비하여 미디어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는 더 높게 평가되었지만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밀렸고 특히 소통지수가 2배이상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현대차 FE수소차 콘셉트 외부, 실내 사진, 출처: hyundai
현대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140,335,694
현대자동차는 미디어지수평가에서 삼성보다 2배이상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소통지수가 매우 낮게 평가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비슷한 소통지수를 받은 대기업으로는 효성, 코오롱, 아모레 퍼시픽이 있습니다.
한화
두산
롯데- 지난해10월 3위까지 치고 올라갔지만 올해들어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LG
농협
SK
동부
신세계
CJ
KT
미래에셋
넥슨
동원
현대백화점
포스코
현대산업개발
OCI
GS
셀트리온
한국투자금융- 가장 큰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브랜드평가지수가 145,489, 919에 달하였지만 올해 3월 1/7수준인 21,452,347로 폭락하였습니다.
SM
한국타이어
동국제강
교보생명보험
에쓰오일
현대중공업
효성
코오롱
한진
대림
호반건설
하림
하이트진로
한솔
KCC
영풍
이랜드
대우건설
아모레퍼시픽
LS
한라
KT&G
태영
세아
대우조선해양
한국GM
태광
금호아시아나
부영
한진중공업
금호석유화학
중흥건설
의 순이었습니다.
평가기준일은 2018년 03월02일 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자산5조원이상의 57개 대기업집단 및 계열사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상위권중 최근 기업평판지수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미래에셋, 넥슨, 포스코, OCI, 동국제강, 에쓰오일, 호반건설, 하림, 영풍, 등이 있습니다.
(자료출처: 한국기업평판 연구소)
'ENTERTAINMENT > Ranking, LUXU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별 명품 브랜드 가격 비교 [ 명품을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나라는? ] (6) | 2018.03.15 |
---|---|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가 순위 < 유재석2위, 양세형 4위, ... > (0) | 2018.03.05 |
카지노 랭킹/순위 < 1위 더 베네시안 마카오 15,000평 > (0) | 2018.03.04 |
노벨상, NOBEL PRIZE < 상금, 종류, 심사기준 > (0) | 2018.03.01 |
일본 부자 순위,랭킹 [ 손정의 소프트뱅크 대표 22조원 ] (0) | 2018.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