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고지용 회사 [ 애디티브 광고제작 기업 , 홈페이지 주소, 아내 의학 교수 ]


최근 젝스키스 팬들이 고지용이 총괄회사로 근무하고 있는 광고제작 회사 '애디티브'가 젝스키스 브랜드를 부당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들고 일어나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애디티브 (Adetive)는 비상장 광고제작 회사입니다. 젝스키스 팬 커뮤니티는 1) 팬 동원한 다수의 기업행사에서 모욕적 언사, 2) '젝스키스' 브랜드와 팬덤을 이용한 투자자 모집광고, 3) '젝스키스'의 상표권을 도용한 바이럴 마케팅, 4) 해외 팬덤으로 확대된 바이럴 마케팅 을 주요 이유로 YG엔터테인먼트에 전 멤버인 고지용 씨를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제외할것으로 요청하였습니다.


▲젝스키스 갤러리, 옐로우온, '젝키꽃길단 유저들이 남긴 성명서, 출처: 젝스키스 팬 커뮤니티

젝스키스 전 멤버였던 고지용이 총괄이사로 근무하고 있는 애디티브의 홈페이지 주소는 www.adetive.com입니다. 현재 접속을 시도하면 아래 화면처럼 접속불가 장면이 나옵니다.

▲애디티브 홈페이지 화면 캡처



애디티브 측은 위 성명서 내용들에 대하여 전면 부인한 상태인데요, 사업특성상 기업 이미지가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논란이 애디티브 실적에 지대한 타격을 줄것으로 전망됩니다.

고지용은 2000년 젝스키스 해체 후 연기자로 전환을 시도하였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하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2009년 (추정) 부터 사업을 시작한것으로 전해졌으며 현재는 광고제작회사 애디티브에서 총괄이사를 맡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지용과 아내 허양임, 사진출처: 고지용 인스타그램


고지용의 아내는 허양임 씨로 이화여대 대학원 출신으로 현재 인제대 서울백병원에서 조교수로 근무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지용의 나이는 올해 39세이며 그의아내 허양임씨는 동갑입니다.


▲출처: 고지용 인스타그램


고지용은 현재 아들 고승재와 KBS2의 육아프로그램 '해피선데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중인데요, 이번 논란으로 방송, 회사 모두 타격이 불가피해 보여 동정의 반응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 팬은 '일부 강성팬들에게 휘둘리지 말고~'라며 사업가로 전환한 고지용의 모습을 응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