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해외증시

최근 엔비디아 주식이 오르는 이유 2024년

최근 엔비디아(NVIDIA) 주식 가격이 상승하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공지능(AI) 분야에서의 강력한 성장: 엔비디아는 AI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를 경험하고 있으며, 이는 아직 초기 성장 단계에 있습니다. 회사의 최근 분기 보고에 따르면, 데이터센터 부문의 수익이 전년 대비 거의 세 배 증가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칩은 기업들이 그들의 AI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 H100 GPU의 성공적인 판매: 엔비디아는 H100 GPU의 성공적인 판매로 인해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2024년에는 이 GPU의 판매량이 2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최소 500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생산 능력 확장: 엔비디아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에서의 파트너십을 통해 칩 제조 능력을 확장하고 있으며, 주요 파운드리 파트너인 TSMC도 일본에 새로운 제조 공장을 개설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확장은 AI 그래픽 카드 출하량을 2024년에 150%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게임 부문의 회복: 게임 부문에서의 회복도 엔비디아 주가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콘솔 판매, 게임 구매, 플레이어 참여가 증가함에 따라, 엔비디아의 게임 수익은 연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5. 강력한 자유 현금 흐름: 엔비디아는 향후 2년 동안 1,000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