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디에스티로봇 주가 전망 (액면분할후 주가, 코스닥 주식 분석 리포트, ECOMASTER)

디에스티로봇 주가 전망 (코스닥 주식 분석 리포트, ECOMASTER)


(데스크탑 로봇, 사진출처: 디에스티로봇 홈페이지)



디에스티로봇은 베이징 링크선 테크놀로지가 10.16%의 지분을 보유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해 있으며 중국과 동남아 산업용 로봇 및 서비스용 로봇분야의 시장점유율을 상승을 주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6년 12월 결산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126.52로 업종PER,31.55, 대비 4배수준에 달하여 높은 주가변동성과 함께 막대한 리스크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디에스티로봇은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는 한국 글로벌 디스플레이업체(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들의 제조업용로봇수요의 증가세 뿐만아니라 현기차의 신규공장증설로 인한 수요증가 덕분에 실적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연결조정을 제외하면 2017년 1분기 디에스티로봇의 내수매출액은 228억원, 수출 14억원으로 내수매출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특히 매출비중이 높은 직각좌표로봇제품의 수출이 지난해 대비 큰폭으로 줄어든것이 주요원인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세계주요국들을 중심으로 견고한 경제회복세가 유지되는 가운데 제조업공장들의 자동화기기적용 추세가 확산됨에따라 산업용 로봇시장전망은 단계적으로 확대될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디에스티로봇 수급 차트

(출처: 키움증권HTS)

최근 디에스티로봇의 액면분할이후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분할전대비 2배이상가까이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하지만 공매도대기성 물량인 대차잔고의 주수가 함께 가파른상승을 보이고 있기때문에 성급한 투자판단에 유의하여야할 시점인듯 보입니다.



(자료출처: 디에스티로봇 분기보고서2017.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