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지드래곤, 탑, 블랙핑크, 싸이, 코스닥 기업분석 리포트, ecomaster)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지드래곤, 탑, 블랙핑크, 싸이, 코스닥 기업분석 리포트, ecomaster)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블랙핑크 멤버, 리사, 제니, 지수, 로제, 사진출처: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양현석이 최대주주로 최근 네이버가 2대주주로 등극하며 탄력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빅뱅, 블랙핑크, 아이콘, 싸이, 위너 등의 월드스타를 육성한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주요자회사로는 광고 및 MD사업을 맡고 있는 와이지플러스, 화장품사업을 하고 있는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 골프사업을 영위하는 와이지스포츠, 모델매니지먼트사업을 하는 와이지케이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수급차트

(출처: 키움증권HTS)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이 본격화 하여 해외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주요 종속회사의 신사업 매출이 증가하는등의 여파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 66.66%, 46.34%씩 크게 증가하였지만 외국납부세액관련 법인세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같은기간 당기순이익은 -41.20% 감소한 141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한반도내 사드배치결정에 따른 중국의 보복성 한류규제조치 및 최근 의경으로 입대한 탑(TOP)의 대마초 혐의 의혹등이 제기되면서 싸이, 지드래곤의 컴백소식에도 불구하고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세계일보)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음원 스트리밍 시장 시장점유율 (2017년1분기 기준)


1위 씨제이이앤엠 ▶ 25.9%

2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9.7%

3위 쇼파르뮤직 ▶ 7.2%

4위 에스앰엔터테인먼트 ▶ 6.8%

5위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 ▶ 5.2%


2017년 1분기 기준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로열티매출비중이 46.11%로 가장높고 음반/음원 매출이 17.09%로 그뒤를 잇고 있습니다. 수출비중이 62.38%로 국내매출비중보다 상당히 높아 수익성이 환율변동에 큰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지드래곤과 블랙핑크의 컴백시점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큰폭으로 움직일것으로 예상되는가운데 한중외교 개선시점 및 지드래곤과 블랙핑크의 해외고객들의 반응에 따라 등락폭이 결정되는 만큼 해외반응에 예의주시하는것이 투자의 키 포인트라 판단됩니다.



(자료출처: 가온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분기보고서2017.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