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서민정 남편 < 안상훈 치과의사 연봉 & 재산 >

서민정 남편 < 안상훈 치과의사 연봉 & 재산 >



귀여운 외모로 한때 큰 인기를 얻었던 탤런트 겸 영화배우 서민정씨가 어느덧 딸을 둔 엄마가 되었습니다. JTBC의 예능프로그램 이방인을 통해 공개된 서민정과 남평 안상훈씨의 뉴욕 생활이 공개되면서 화재가 되었습니다. 


서민정씨의 배우자 안상훈은 뉴욕대학교를 졸업한뒤 현재 뉴욕 맨해튼에서 치과병원을 소유한 병원장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서민정과 안상훈이 고가의 집에 살고 있는장면이 노출되면서 남편 안상훈의 연봉을 궁금해하는 네티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JTBC 예능프로 '이방인'에 출연중인 추신수-하원미 부부와 서민정-안상훈 부부, 사진출처: 서민정SNS)


미국에서 치과의사의 평균연봉은 $125,455, 한화로 약 1억4,000만원 상당입니다. 하지만 병원을 직접개업한 경우 평균보다 높은 $174,086 (약 1억9천만원)이 평균연봉입니다. 또한 방송에서 안상훈씨의 뉴욕 병원에 미국 여명 배우인 오스카 아이삭, 해리레닉스 뿐만아니라 정재계의 유명인들까지 환자로 방문한바 있다고 전해져 화재가 되었습니다. 개인 치과병원도 사업으로 여길수 있기때문에 운영 능력및 의사에 따라 수익이 천차 만별일것입니다.


유명인들의 방문 및 뉴욕 중심가인 맨해튼에 위치한점등을 고려해봤을때 치과 병원장의 평균연봉의 5배~10배가까운 수익을 벌어들일것으로 예상되며 그규모는 약 10억~ 19억원 정도로 추측됩니다.


(출처: JTBC)



서민정씨의 집은 약 30평대로 평범한 크기이지만 뉴욕 부촌에 위치하여 약 25억원~35억원사이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전망좋은 발코니가 포함되어 있어 그 가치를 돈으로만 산정하기는 불가능 할것입니다.


(자료출처: PaySca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