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Ranking, LUXURY

스냅챗 CEO 에반스피겔 < 미란다 커 남편, 재산 > 연봉 6,879억원 기록

스냅챗 CEO 에반스피겔 < 미란다 커 남편 > 연봉  6,879억원 기록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따르면 스냅(Snap In.c) CEO 에반스피겔(Evan Spigel)이 지난해 보수로 $637.8million (약 6,869억원)을 받은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스피겔이 최고경영자로 있는 스냅(Snap)이 지난해 3월 상장하였고 기업공개(IPO)때 한주당 Snap주식 한주당 가격은 $17로 책정되었습니다.


Reuters에 따르면 지난해 에반스피겔이 받은 연봉은 역대 CEO가 받은 연봉중 세번째로 높은 금액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스냅(Snap)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포브스 표지에 실린 에반 스피겔


스냅챗(Snap)은 사진 및 동영상 공유 모바일메신저로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로 급속하게 시장을 확대해나가며 앱 다운로드수 5억건(안드로이드기준)에 달하였습니다. 

에반스피겔의 올해 나이는 28세로 2013년 올랜도 블룸과 이혼한 호주 패션모델 출신의 미란다 커와 지난해 결혼하였습니다. 미란다커는 35세로 에반 스피겔보다 7살 연상입니다.


에반스피겔은 지난해 포브스 부자순위에서 441위를 기록 18년도 2월 23일 기준 그의 자산 가치는 $3.8B (약 4조원)이라 전해졌습니다. 테크(Tech)업계에서는 76번째로 부유한 인물로 선정되었습니다.


학력: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 자퇴


▲에반 스피겔과 지난해 결혼한 미란다커(mirandakerr), mirandakerr 인스타그램


지난해 스냅(Snap Inc.)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2배가까이 증가, 약 9천억원을 기록하였지만 순손실 약 -3조 7천억원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1주당 $11부근까지 하락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해 12월까지도 적자가 유지되었지만 적자폭이 감소추세를 보이자 최근 주가가 강한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스냅의 시가총액은 약 22조 7,456억원이며 총발행주식수는 12억 2,220만 2천주입니다.


스냅챗 운영회사, 스냅의 주식 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