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K리그 홍보대사 임명된 < 감스트 유튜버 연봉,수입 10억원? >

K리그 홍보대사 임명된 < 감스트 유튜버 연봉,수입 10억원? >



2018시즌 K리그 홍보대사로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위촉되었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K League)는 지난해 최초로 아이돌 걸그룹(러블리즈)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데 이어 이번에는 인터넷 인기 방송인을 홍보대사로 선정하는 파격행보를 보였습니다.


김인직은 BJ감스트로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고 있을뿐만아니라 감스트GAMST라는 유튜브 계정을 함께 활용하여 1인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K리그 홍보대사로 러블리즈를 임명한 모습, 사진출처: 한국프로축구연맹

감스트(김인직)의 나이는 올해 28살이며 아프리카TV에서 그의 애청자수는 최근 6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누적 시청자는 3억7천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유튜브에서도 그의활약은 상당합니다. 최근 구독자수는 47만명이상이며 그가 업로드한 4,243개의 영상 조회수는 3억5천만뷰에 달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통계자료 제공 사이트, 소셜블레이드는 감스트의 유튜브 계정 통계를바탕으로 한달수입이 $4.7K - $75.2K (약 500만원~8,070만원)으로 예상하였습니다. 따라서 연봉은 최대 10억원까지도 갈수 있다는 것인데 이는 현실과 다소 차이를 보일수 있습니다.


▲GAMST감스트 유튜브 방송중 캡처, 출처: GAMST감스트 유튜브 채널


개인적으로 여러 유튜버들의 수입을 조사해온 결과 소셜블레이드가 예상하는 평균수입의 2/3수준이 실제 BJ들의 수입에 가장 가까웠던것 같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추정으로는 실질적으로 감스트의 한달수입이 약 2860만원, 연봉은 3억 4,320만원 정도입니다.


감스트는 축구선수들의 경기 리뷰뿐만아니라 게임 방송까지 진행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을 팬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출처: SocialBl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