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롱보드 여신 고효주 < 유튜브 수입, 최근 근황 >


고효주씨는 라인(LINE)에서 UI디자인분야에서 일을 하던 대기업 직원이었습니다. 이를 포기하고 세계여행을 하면서 롱보드 타는것을 택했는데요,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보그 뉴욕, 보그 재팬, 구찌와 콜라보레이션 영상작업까지 하게되며 '롱보드의 여신'이라는 별명까지 얻었습니다.


대기업에서 매일같이 이어졌던 야근에 취미생활을 찾았고 그것이 롱보드 였다고 합니다. 고효주는 셀레브와의 인터뷰에서 "마냥 취미를 무책임하게 즐기는 건 안 좋은것 같아요. 한번 사는 인생이니까 막살자, 이런것이 아니라 할수 있는것 다 해보고 하고 싶은 것 다 해보자, 근데 거기에는 본인의 책임이 따른다 그걸 명심하면서 살면 좋을 거 같아요" 라며 자신을 보고 무작정 롱보드에 입문하려는 학생들에 충고하였습니다.


▲이미지: 고효주 인스타그램


Social Blade에 따르면 고효주는 지금까지 71개의 영상을 업로드 하였고 총 영상들의 조회수는 821만 6,302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한 수입은 월 $167~ $2.7k (약 17만8천원 ~ 288만원) 이라 추정되고 있습니다. (평균 약 150만원, 연봉 1800만원) 

유튜브 수입은 그리 높지 않지만 명품브랜드 콜라보 영상, 대회상금 등 기타 수입이 더 많을것입니다.



▲이미지: 고효주 인스타그램


고효주의 나이는 올해 30세로 알려졌습니다. 롱보드는 일반 스케이트보다 길어 춤을 추는 등 다양한 동작들이 가능합니다.



아래영상은 고효주가 스페인의 푸에르테벤투라 섬에서 롱보드를 타는 영상입니다. 


▲출처: Hyojoo Ko Youtube chan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