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더블비 유튜브 연 수입 8억원? [ 소셜블레이드 ]


유튜브, 트위치,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네트워크 통계 전문 사이트 소셜블레이드(Social Blade)에 따르면 최근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유튜버 더블비(유튜브 계정 이름)가 연간 최대 $745.7k (약 7억 9,827만원)을 벌어들일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소셜블레이드는 유튜브계정 '더블비'의 한달 예상수입이 $3.9k - $62.1k (약 417만원에서 6,648만원사이)이며 연수입은 $46.6k - $745.7k (약 4,989만원에서 7억 9,827만원사이)이라 전했으며 중간지점은 4억 2,408만원 입니다.


▲최근 더블비가 Mnet '고등래퍼2'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배연서, 빈첸, 김하온을 패러디한 영상 캡처, 출처: 더블비 유튜브 채널


더블비 영상의 주요 등장인물은 인덕대 방송연예과에 재학중인것으로 전해진 나이 25세의 장명준과 동갑내기 박민규씨 입니다. 이들은 스포츠서울과의 인터뷰에서 더블비의 특별한 의미는 없다면서 쉬운이름으로 지었다고 전했습니다.

개그맨 지망생이었던것으로 전해졌으며 최근 이들이 업로드한 고등래퍼2 패러디 및 몰카 영상들에 시청자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소셜블레이드에 따르면 더블비는 최근까지 총 145개의 영상들을 업로드하였으며 구독자수는 34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지난해 9월 월 동영상 조회수가 약 161만뷰에 그쳤지만 지난달에는 한달만에 1,280만뷰이상을 기록하는 등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였습니다.


▲더블비 몰카 영상 캡처, 출처: 더블비 유튜브 채널


더블비가 업로드한 영상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전여친이 내앞에 나타난다면' 이라는 몰카 영상으로 최근 누적 조회수 230만뷰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내용은 더블비 멤버중 한명인 박민규가 또다른 멤버 장명준에게 자신의 친구를 소개해준다 하였지만 실제로 그를 보러 온사람은 미리 섭외한 장명준의 전 여자친구였습니다. 둘이 대화를 나누던중 특별게스트로 섭외한 전여친의 현남친역 남성이 등장해 장명준을 당황스럽게 하는 스토리입니다.

이처럼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최근 유튜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들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로 상상이상의 수입을 창출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다수의 국내 대기업들도 자회사들을 통해 웹드라마 등을 선보이며 새로운 수익구조를 형성해 나가고 있는데 아래 링크는 그중 네이버와 카카오의 웹드라마에 관한 내용입니다.


2018/03/30 - [경제 주요 뉴스] - [ 웹드라마 전쟁 ] 네이버 '연애포차' vs 카카오 '오늘도무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