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윤태영 재산 [ 집안, 나이, 아버지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 연봉, 아내 ]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TAXI'에 이서진이 출연해 윤태영을 '로열패밀리'라고 언급하였습니다. 키185cm로 알려진 배우 윤태영은 미국 코네티컷 하이스쿨을 졸업한뒤 일리노에 웨슬리안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 삼성전자 부회장 종용, 사진출처: 한국경제


윤태영이 연예계의 로열패밀리라고 불리는 것은 윤태영의 아버지 때문일것입니다.  윤태영의 아버지 윤종용 씨는 1944년생으로 올해나이 75세입니다. 

현재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및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는 윤종용씨는 삼성맨 출신입니다. 20대초반 삼성그룹에 입사한 그는 나이 50이 되기전에 삼성전자 사장직을 맡았고 2000년도부터 2008년까지 약 8년동안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직을 맡은바 있습니다.


부회장직 임기가 만료된후에도 약 3년간 삼성전자 상임고문 직을 맡으며 그의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tvN에서 공개된 윤태영 차, tvN방송화면 캡처


tvN에서 공개된 윤태영의 차 '에쿠스 리무진'의 가격은 약 1억 4천만원으로 국산차중 최고가 차량중 하나입니다. 현대차가 에쿠스를 제네시스 모델로 편인시킨후 최상급 모델인 EQ900 리무진이 약 1억5천만원입니다.


윤태영이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었던 아버지 윤종용씨에게 450억원의 상속유산을 받을것이라 추정된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습니다. 윤 전 부회장의 연간 연봉은 약 21억원으로 알려졌습니다. 부회장직을 약 8년간 하였던것을 고려한다면 168억원이 이미 확보 되어 있습니다. 위 기간동안 삼성전자 주식을 스톡옵션으로 부여받아 최근까지도 보유하고 있었다면 450억원이라는 추정에 충분히 무게가 실릴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가격이 2000년 종가대비 10배이상 상승하였기때문인데요 만약 스톡옵션을 부여받자 마자 행사한뒤 주식을 매도하였다면 450억원의 재산 소문은 가능성이 낮습니다. 이경우에는 윤종용 전부회장의 나머지 커리어 등을 고려하여도 250억원~300억원사이의 재산규모가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윤태영과 아내 임유진, 사진출처:TV리포트


배우 윤태영의 아내는 남편과 같은 연예계출신 임유진 씨입니다. 임유진은 1981년생으로 올해나이 38세이며 자녀는 딸 윤지영 양과 아들 두명이 있습니다.

윤태영은 주식투자에 상당한 소질이 있는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삼성전자 전 부회장직을 맡았던 아버지 윤종용 씨조차 아들 윤태영에게 자문을 구했던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최근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일으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혈중알코올 농도가 면허취소 수준이었기때문에 비난여론이 상당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