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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화장품 인기 순위 (여성용, 종류별 총정리)

일본 화장품 인기 순위 (여성용, 종류별 총정리)



일본화장품은 대체로 가성비가 높아 화장품 강국인 한국에서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일본을 다녀온 많은 한국인들은 일본의 면세점 등에서 화장품을 구매하여 오고 있는데 일본인들이 실제로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들은 어떤것들인지 종류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뷰티/화장품 정보 및 리뷰 일본 웹사이트인 @코스메(Come)가 2017년 상반기동안 메이크업 주요제품을 대상으로 랭크를 매긴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이크업 프라이머 (Makeup Primer)


(엑셀 글로우 라미나이저 UV)

1등 엑셀 글로우 루미나이저 UV (EXCEL Glow Luminizer UV) , 가격: 1,700엔 (약 1만7천원)

 

이제품은 핑크, 골드, 흰 그리고 파랑색 진주 혼합물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Cosme에서 위 제품 이용자들은 피부를 밝고 윤이나게(glossy) 해주었다는 리뷰를 남겼습니다.




2등  에스프리끄 CC 베이스커버 (ESPRIQUE CC Base Cover), 가격: 2,800엔 (약 2만8천원)


위제품의 자외산 차단지수(SPF)는 50+이며 10시간동안 메이크업이 지속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3등 ▶ 루나솔 스무딩 라이트 메이크업 베이스 (LUNASOL Smoothing Light Makeup Base), 가격: 3,500엔 (약 3만5천원)


위제품의 용량은 30g이며 오렌지 계열의 펄이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가루형 파운데이션 (Powder Foundation)


가루형 파운데이션으로 일반적으로 밝은 피부톤과 매끄러운 효과를 주기위해 사용됩니다.


(출처: cosme via JW Web Magazine)


1등 ▶ 샤넬 Le 발란스 화이트닝 컴백트 파운데이션 롱라스팅 라디언스 서말 컴포트 (CHANEL Le Balance Whitening Compact Foundation Long Lasting Radiance-Thermal Comfort) , 가격: 7,500엔 (약 7만5천원)


2등 ▶ 소피나 프라이마비스타 플로우리스 베어 스킨 파우더 파운데이션 (Sofina Primavista Flawless  Bare Skin Powder 파운데이션), 가격: 3,800엔 (약 3만8천원)



3등 ▶ 에스프리끄 퓨어스킨 팩트 UV (ESPRIQUE Pure Skin Pact UV), 가격: 3,800엔 (약 3만8천원)



액체형 파운데이션 (Liquid Foun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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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cosme via JW Web Magazine)


액체형 파운데이션의 경우 일본 화장품기업인 시세이도의 신크로 스킨 글로우 루미나이징 플루이드 파운데이션이 1위를 차지하였고 가격은 5,000엔 (약 5만원) 이었습니다. 


이어서 2위는 케이트(KATE)의 시크릿 스킨 메이커 제로 (약 16,000원), 3위 슈에무라의 페탈 스킨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약 5만원)이 차지하였습니다.



쿠션 파운데이션 (Cushion Foundation)


(출처: cosme via JW Web Magazine)


쿠션파운데이션도 액체형과 마찬가지로 시세이도 제품이 1위를 차지하였고 2위는 디올스킨 포에버 쿠션 (약 65,000원), 3위는 프랑스 기업 로레알의 자회사인 랑콤의 백색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하이 커버리지 제품 (약 65,000)이었습니다.



마스카라 (Mascara)


(출처: cosme via JW Web Magazine)


Cosme에 따르면 일본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마스카라는 오페라의 제품 '마이레쉬 어드벤스드(My Lash Advanced)'로 가격은 951엔 (약 9,500원)이었습니다. 


2위 ▶ 베네피끄의 Theoty Mascara Base) 약 25,000원, 3위 ▶  Maybelline 뉴욕의 Lashionista Oillicious 약 18,000원


립스틱 (Lipstick)


(출처: cosme via JW Web Magazine)

립스틱 부문에서는 오페라의 립틴트가 1위를 차지하였고 가격은 약 15,000원 이었습니다. 이어서 2위 입생로랑의 Volupte Tint-in Balm, 3위 디올의 에딕트 Lacquer Stick를 기록하였습니다.


일본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5년기준 약 $15,000miliion으로 약 15조원에 달하였습니다. 한국의 화장품규모는 2016년기준 14조원으로 일본에 비해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일본의 인구수는 약 1억 2,600만명으로 한국인구수의 2배이상입니다. 이러한점을 고려하였을때 개인당 화장품 소비규모는 한국이 일본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자료출처: JW Web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