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신뢰지수 108.2기록, 해석방법은?
오늘 오전6시 한국은행은 올해2월 한국의 소비자신뢰지수(Consumer Confidence)가 108.2를 기록하였다 발표하였으며 이는 지난달보다 1.8p 하락한 수치입니다.
소비자신뢰지수는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는 고용환경, 경제 상황 등을 지수화 한것입니다. 수치가 100이상이면 소비자들이 현재 경제 상황 및 환경을 낙관적으로 보고있다는 것이고 반대로 100미만일경우에는 비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음을 뜻합니다.
소비자신뢰지수 추이
1998년부터 올해 2월까지 한국의 평균 소비자신뢰지수(Consumer Confidence)는 100.90입니다. 2008금융위기 당시 소비자신뢰지수는 최저점인 71.20을 기록한반면 빠른속도로 회복하여 2009년에는 역대 최고기록인 120.10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자료출처: 한국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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