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수지 이동욱 열애 [ JYP엔터 주가에 영향은? ]


JYP엔터테인먼트(JYP Ent.)소속 가수겸 배우 수지(본명: 배수지)와 배우 이동욱의 열애소식이 전해지면서 '수지' 와 '이동욱'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수지는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이며 이동욱은 13살연상으로 36세입니다. 친한 선후배사이에서 최근 연인으로 발전한것으로 전해진가운데 수지가 2012년도 SBS의 예능프로그램 '강심장'에서 이동욱이 자신의 이상형이라 밝힌바 있던것도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수지가 일본에서 "내사랑 라면" 이라며 자신의 인스타에 남긴 사진, 출처: 수지 인스타그램


스타뉴스에 따르면 이동욱 소속사 킹콩by 스타쉽은 수지와 서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알아가는 단계라고 공식입장을 밝힌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지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주식 가격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을까?


JYP엔터 주가 차트

▲출처: 키움증권hts


어제보다 거래량이 증가하며 가격변동성이 조금 확대되고 있는것은 사실이나 강보합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박진영이 이끌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의 핵심수입 아티스트가 기존 수지에서 트와이스(TWICE)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기때문으로 주가에는 타격이 거의 없는것으로 해석됩니다.


JYP엔터는 지난해 신규 아티스트들의 음원/음반 판매량 증가 및 기존 아티스트들의 해외매출 등이 큰폭으로 증가하며 사상최초로 1000억원이상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195억원을 기록하는등 가파른 실적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2017년 상반기부터 시작된 JYP엔터테인먼트의 주가 상승랠리는 최근까지도 이어지며 시가총액 6,300억원을 돌파,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제치고 에스엠에 이은 엔터업계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출처: 수지 인스타그램


현재 JYP엔터테인먼트 주식은 전날종가대비 +0.82%오른 1주당 18,550원부근에서 거래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