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경제 분석/한국

루프트한자 항공 < 항공권 by 카카오 >


루프트한자 그룹이 최근 카카오와 기술 협약을 맺으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항공권 by 카카오에 최초로 입점할 예정이기 때문인데요, 기존 카카오항공서비스에는 여행사들만 참여한 상태인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루프트한자는 유럽최대규모의 항공사중 하나로 본사는 독일 쾰른에 위치하였습니다. 스위스 국제항공, 오스트리아항공, 유로윙스, 저먼윙스, 브뤼셀항공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시가총액 규모 약 16조 2813억원에 달하는 독일 Xetra 상장기업입니다. 


▲사진제공: 루프트한자


루프트한자 그룹의 지난해 매출액은 35.6B 유로 (약 46조 9322억원)로 전년대비 12.4%증가하였습니다. 같은기간 수정된 이자 및 세전이익 (EBIT)이 2.97B유로로 69.7%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루프트한자 그룹의 직원수는 12만 8856명, 계열사 및 주식투자가 이루어진곳은 550곳에 달하였습니다.



▲루프트한자 경영진, 사진제공: 루프트한자



항공권 by kakao에 입점한뒤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혜택들이 주어질지가 관건입니다. 카카오의 항공권 예약 및 결제 서비스에서는 실시간으로 항공권들의 가격비교를 할수 있기때문에 루프트한자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항공권가격을 무기로 삼아야 할것입니다. 

루프트한자그룹의 항공사들이 저가 항공사는 아닌데다가 유럽취항을 주력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최소한 국내 주요 항공사인 아시아나 그리고 대한항공의 가격들과 비슷한 수준의 항공권가격을 항공권by kakao를 통해 판매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제공: 루프트한자


참고: 루프트한자는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 창립멤버중 하나로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적립과 공유할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루프트한자 그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