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Celebrities

진기주 나이 [ 삼성맨 출신 여배우, 키, 학력, 일상 사진 ]


대한민국 여배우 진기주 가 지난 3월24일 방영종료된 JTBC드라마 '미스티'에 이어 지난달 16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MBC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에 연달아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진기주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키는 170.6cm, 혈액형 B형으로 알려졌으며 2살 터울의 언니한명이 있습니다. 고현정, 조인성, 토니안, 김재덕 등과 같은 소속사인 아이오케이컴퍼니 소속입니다.


진기주가 최근 더욱 화재가 되고 있는것은 그녀의 화려한 직업 경력이 알려졌기때문입니다. 중앙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그녀는 졸업후 삼성SDS에 입사, 컨선털튼로 근무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SDS 퇴사후에는 G1 강원민방 에서 방송기자로 짧게 근무하였는데요 회사생활당시 자신은 상사에게도 할말은 하는 성격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기자생활을 그만두게된 그녀는 2014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여하였는데요, 이 대회에서 올리비아로렌상에 입상하게 되었습니다. 다음해 진기주는 tvN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로 방송계에 데뷔하였고 이후에도 MBC '한번 더 해피엔딩', tvN '굿 와이프',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MBC '군주 - 가면의 주인' 등에서 단연 또는 조연, 카메오를 맡아오다 지난해 방영된 SBS Plus 드라마 '수요일 오후3시 30분' 을 시작으로 주연을 맡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진출처: SBS via 씨네플레이 네이버 공식 포스트


광고도 여러편 찍었습니다. 2016년 롯데리아 광고를 시작으로 박보검과 코스모코스, 고창석과 농심 오징어짬뽕, 올해는 조이맥스 윈드러너Z 모델로 선발되었습니다.



다소 늦은나이에 데뷔하였지만 데뷔 3년도채 되지않아 주연을 맡았고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해당 드라마들이 나쁘지 않은 시청률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사진출처: 진기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