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요 뉴스

리그오브레전드 < 롤, LOL > 피시방 점유율 27.53%, 매출액 추이


멀트플레이어 온라인 배틀아레나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LEAGUE of LEGENDS)가 30주이상 피시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배틀그라운드 를 제치고 지난 7월5일부터 피시방점유율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게임 통계 정보 제공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7월6일 리그오브레전드의 피시방 시장점유율은 27.53%로 2위 배틀그라운드의 점유율 27.29%와 미세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League of Legends)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한 게임으로 2009년 10월27일이 최초 출시일 입니다. 라이엇게임즈 (Riot Games)는 브랜던 벡 (Brandon Beck), 마크 메릴 (Marc Merrill)이 공동 설립한 게임 개발회사로 2011년 중국의 텐센트가 50%의 지분을 인수하였고 2015년도에 100퍼센트 모두 인수한 텐센트 (Tencent)의 자회사 입니다.

라이엇게임즈 지분 100%을 보유한 모회사 텐센트 (Tencent)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2018/04/30 - [주식시장/해외증시] - 텐센트 시가총액 600조원 & 실적 및 최대주주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RTS와 RPG를 동시에 즐길수 있는 MOBA라는 점에서 게임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다양한 모드와 캐릭터를 선택할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오랜기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를 글로벌 대형 게임사로 만든 게임이 리그오브레전드 인데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으로 $2.1B (약 2조3457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습니다. 2015년도에는 $1.63B, 2016년도에 $1.8B으로 해마다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3년간 실적상승률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모기업 텐센트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출처: 리그오브레전드/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