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경제 분석/미국

담배, 시가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 미국 >

담배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 미국 >



이자료는 2016년 미국내에서 팔린 담배 자료를 바탕으로 CDC(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이 제작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위 ▶ 말보루 (Marlboro)


(ebay에 올라온 말보루 바람막이, 출처:ebay)


세계적 담배제조회사인 필립모리스의 대표상품으로 미국내 시장점유율이 41%에 달합니다. 말보루는 올해 5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25위를 기록하였으며 그 가치는 $24.1billion (약 26조원)에 달합니다. 말보루는 니코틴, 타르 강도에 따라 울트라라이트, 라이트, 미디엄, 레드 뿐만아니라 맨솔종류에도 블랙멘솔, 아이스블라스트, 화이트 후뤠스 등 다양하고 담배맛이 보편화 되어있어 상당한 규모의 흡연자들이 선택받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2위 ▶ 뉴포트 (Newport)


(이미지출처: the logo smith)


미국에서 두번째로 많이 팔리고 있는 담배브랜드는 뉴포트(Newport)로 시장점유율은 13%에 달합니다.



이어서 3위 카멜(Carmel) ▶ 8%, 4위 폴몰(Pall Mall) ▶ 7%, 5위 피라미드(Pyramid) ▶ 2%, 6위 마베릭(Maverick) ▶ 2%, 7위 싼타페(Santa Fe) ▶ 2%, 8위 윈스턴(Winston) ▶ 2%, 9위 쿨(Kool) ▶ 2% 등의 순이었습니다. CDC는 어린 성인흡연자들사이에서는 가장 많이 광고되고 있는 말보루, 뉴포트, 카멜의 수요가 절대적이며 멘솔담배의 경우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을 주요타깃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미국내 판매된 담배중 26%가 맨솔이었다고 밝혔으며 2010년에 12세이상의 맨솔흡연자중 19.1%가 흑인, 7.8%히스패닉계, 6.5%가 백인, 3.6%가 아시아인이었다고 합니다.

(스위셔 스위트 시가, 이미지출처: JR Cigars)



시가(cigar)의 경우 스위셔 리틀(Swisher Little)의 점유율이 64%로 압도적이었고 스위셔 스위트가 12%, 블랙 앤 마일드가 10%, 등의 순이었습니다. 스위셔 리틀은 영국 임패리얼 브랜드라는 담배회사의 자회사인 JR Cigars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생산하는 제품으로써 시가 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가격과 작은 사이즈로 일반담배처럼 생겼기때문에 편리한 휴대성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자료출처: C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