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Ranking, LUXURY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Website) 순위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Website) 순위 




웹사이트란 기업, 단체 혹은 개인이 정보 올리는 홈페이지로 정보를 저정해 놓은 집합체를 뜻하며 네이버, 구글, 다음 과 같은 검색엔진도 함께 포함되고 있습니다. 



1 네이버 (NAVER)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 사진출처: 달콤채앤완맘 네이버 블로그)



한국 최대의 검색엔진으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검색엔진으로의 광고수익 뿐만아니라 비지니스플랙폼, 라인, 컨텐츠등으로 연간 4조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구글코리아(Google)


(구글 본사 사진, 사진제공: 구글코리아)



구글이 네이버에 이은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수년전 '다음(Daum)'을 제치고 한국인들이 2번째로 많이사용하는 웹사이트가 되었습니다.


3 다음(DAUM)


네이버에게 밀리며 한때 큰 경영위기를 겪었던 다음은 카카오가 인수한 이후 다시금 반등의 조짐을 보이며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어서 4위 ▶ 유튜브, 5위 ▶ google.com, 6위 ▶ 페이스북, 7위 ▶ 네이버뉴스, 8위 ▶ 디씨인사이드, 9위 ▶ 나무위키, 10위 11번가, 12위 ▶ 스포츠네이버, 13위 ▶ 트위터, 14위 ▶ 밤토끼, 15위 ▶ 지마켓, 16위 ▶ inven.co.kr, 17위 ▶ 네이트, 18위 ▶ 쇼핑네이버, 19위 ▶ 유플러스 등의 순이었습니다.


(자료출처: SimilarWeb 'Top Websites Ran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