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뉴스 & 규제

일본 <가상화폐 걸그룹 > 가상화폐소녀 등장 <뮤직비디오>

가상화폐 < 비트코인 걸그룹 > 등장 <뮤직비디오>


최근 가상화폐시장의 열기를 틈타 일본에서 가상화폐 마크가 새겨진 마스크를 쓴 8인조 걸그룹이 나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을 보시면 가운데 두명은 비트코인 마크를, 오른쪽은 리플코인 마크, 왼쪽은 넴(NEM)코인 마크를 가면에 새겼습니다.


비트코인은 아시다시피 250조원이 넘는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 가상화폐이며 리플코인도 최근 급등하며 시가총액기준 2위를 기록하였지만 최근 주춤하여 3위로 밀려났습니다. 한국에서 다소 생소한 넴(NEM)코인은 가상화폐 시가총액기준 6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1넴코인의 가격은 약 15,000원 수준입니다.



(화재가 되고 있는 일본 가상화폐 걸그룹, 사진출처: The Jakarta Post)

이들의 걸그룹 이름은 '가상화폐소녀'이녀 가상화폐투자자들의 심리를 가사로 표현하였습니다. 가사내용은 후회말고 코인을 손에 넣자, 채굴하자, 열심히 캐도 전기세가 들지, 사기는 조심 등의 코믹하면서도 가상화폐투자자들을 심리를 대변하는 내용을 가사에 풀어냈습니다.


이걸그룹의 리더는 나루세 라라로 가상화폐의 리더인 비트코인 마크를 마스크에 부착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투자자들에게 가상화폐의 폭락가능성과 사기를 주의하라는 등의 메시지도 보내고 있지만 결국에는 가상화폐의 열기를 이용하여 수익을 올리기 위한 컨셉트이기때문에 투자자관점에서 의미를 부여하기보다는 '이정도로 전세계적 가상화폐 열기가 대단하구나' 정도로 인식하고 재미로 감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본 가상화폐 소녀의 공연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출처: AFP news agency 공식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