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YG, IBKC NE능률, 전 능률교육 >에 100억원 투자

YG, IBKC NE능률, 전 능률교육 >에 100억원 투자



최근 능률교육은 NE능률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는 주식회사 에듀챌린지를 흡수합병하면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종합교육서비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함으로 전해졌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최대주주로 있는 YG PLUS(와이지플러스)의 자회사 YG인베스트먼트와 IBK캐피탈이 조성한 'YG-IBKC 에듀컨텐츠 밸류업 펀드'를 대상으로 NE능률은 총 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및 전환우선주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49억 9999만 7,520원규모의 운영자금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50억원은 전환사채권발행을 통해 유치할 예정입니다.


NE능률, 와이지플러스 주식 차트 (일봉)

(출처:키움증권HTS)

위소식이 전해진이후 YG 플러스의 주가는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NE능률의 주가는 반대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투자로 NE능률이 YG의 브랜드 벨류를 이용함으로써 해외 교육문화사업이 확대될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NE능률은 지난해 8월부터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기업광고 캠페인 광고 모델 계약을 맺은바 있습니다. NE능률은 한국야쿠르트가 최대주주이며 한국야쿠르트의 최대주주는 팔도 입니다.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의 아들 윤호중씨가 팔도 지분율 10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정보의 수집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개인의 의견이 포함된 글입니다. 투자판단이나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해당 공식기관이나 웹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실제 정보와 위글에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이나 글의 내용에 대해서 어떠한 법적책임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