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종분석/5G & AI

2018 인터넷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 크롬1위, 사파리2위, 한국은? )

2018 인터넷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 크롬1위, 사파리2위 )



전세계적으로 브라우저시장에서 구글의 크롬점유율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나머지 브라우저; 사파리, UC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오페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점유율이 빠르게 감소하였습니다.


아래차트는 전세계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추이입니다. 최근1년동안 구글의 크롬(Chrome)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지난 1월에는 56.31%를 기록하였습니다. 크롬에 이어 애플의 브라우저 '사파리(Safari)'가 14.44%의 시장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였고 3위▶UC브라우저(8.29%), 4위▶파이어폭스(5.66%), 5위▶Opera(3.96%)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브라우저 마켓 시장 점유율


한때 돋보적인 존재였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는 올해1월 3.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6위에 그쳤습니다.

한국에서는 다를까?


1위인 크롬은 같지만 2위부터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크롬은 올해1월 국내에서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55.96%를 기록해 전세계 점유율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2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로 점유율 15.81%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세계시장점유율 3.2%보다 12%p이상 높은 수치로 한국에서 익스플로러가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3위는 애플의 사파리(Safari)로 12.87%를 기록하였고 지난 수개월관 삼성인터넷에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지난해1월부터 빠른성장을 보이며 삼성인터넷과의 격차를 벌려나가고 있습니다.


국내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추이



최근 수개월동안은 점유율1위인 구글 크롬과 3위인 애플의 사파리가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점유율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및 중국과 일본에서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은 아래 링크를 남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12/18 - [세계경제 분석/중국] - 중국, 일본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 PC, 모바일, 태블릿 > 중국의 네이버는?

2018/02/15 - [세계 무역 시장]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분석 & 전망)


(자료출처: Stat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