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테마주

마스크 관련 주식/ 종목 [ 총 정 리 ]


발암물질이 검출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가운데 봄철이 다가오면서 황사, 꽃가루로 인한 마스크 수요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포스탁에 따르면 마스크 관련 상장 주식들에는 모나리자, 에프티이앤이, 오공, 웰크론, 월비스, 케이엠 그리고 케이피엠테크가 있습니다.



▲nexture 익스트림, 사진: 에프티이앤이


에프티이앤이 (065160)


필터제품을 포함한 나노제품의 매출비중이 70%이상입니다. 지난해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나노사업 매출이 큰폭으로 증가하면서 매출액 증가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주당 8천원이상까지 치솟았지만 조정을 받아 현재는 5,500원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케이엠 닥터퓨리 제품



케이엠(083550)


케이엠은 크린룸용품, 산업용품, 생활용품, 바이오제약 등 9개의 주요 사업부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중 생활용품 사업부는 브랜드 '닥터퓨리, Dr.Puri'를 통해 마스크 외 생활 위생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약처의 허가를 받았고 온라인몰 등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진: 웰크론



웰크론 (065950)


마스크를 포함한 나노섬유제품을 개발/판매하고 있지만 비중이 낮습니다.대부분의 매출이 극세사 제품들로부터 비롯되고 있기때문에 앞서 언급한 종목들보다 마스크시장 변동에 받는 영향이 제한적일 것입니다.




이외에도 모나리자, 윌비스, 케이피엠테크 가 있지만 이들은 마스크시장과 실적연관성이 상대적으로 낮은것으로 판단됩니다.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2018/03/07 - [주식시장/테마주] - 황사, 미세먼지 테마주 ( 관련주식, 종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