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해외증시

최근 테슬라 주가가 폭락하는 이유 2024

  •  

 

 

  1. 도전적인 거시 경제 환경: 테슬라는 금리 상승, 높은 인플레이션, 공급망 장애 등으로 인해 소비자 수요가 감소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2023년 3분기에 테슬라의 매출은 전년 대비 9%만 증가했고 순이익은 44% 감소했습니다. 새로운 공장에서 높은 제품 비용과 연구개발 투자 증가로 인해 운영 마진과 현금 흐름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2. 가치 평가에 대한 우려: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인 테슬라는 높은 가치 평가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식은 경쟁사에 비해 높은 주가수익비율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잠재력과 시장 한계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또한, 배출권 판매와 비트코인 거래와 같은 지속 가능하지 않을 수 있는 수익원에 대한 의존도가 우려의 대상입니다.
  3. 주요 시장에서의 약한 판매: 특히 중국에서 테슬라는 판매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중국에서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 전략은 초기에는 효과적인 것으로 보였으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모멘텀이 소실되고 있으며, 테슬라의 배송량은 중국의 경쟁사인 BYD 자동차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4. 경영 및 구조적 변화: 테슬라의 CFO Zachary Kirkhorn의 퇴사는 회사에 대한 불확실성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변화는 종종 투자자의 회의적인 시각을 유발하고 주식 성과에 변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5. 주식의 추측적 성격: 테슬라의 주식은 추측적 잠재력에 더 중점을 두는 소매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주식에 변동성을 추가하며, 시장 전반의 감정과 추측적 추세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