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요 뉴스

롯데지주 주가 폭락예고? < 신동빈 회장 재판결과: 징역 2년6개월 >

롯데지주 주가 폭락예고? < 신동빈 회장 재판결과: 징역 2년6개월 >


집행유예가 예상되었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1심 재판 결과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되어 롯데그룹에게는 대형 악재가 되었습니다. 이는 롯데그룹 창립 50여년만에 처음 있는 사태로 그룹총수가 부재한 상황에서 롯데그룹 계열사들이 이 난관을 어떻게 해처나갈지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오늘 서울중앙지법 재판부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징역형과 더불어 추징금 70억원을 선고하였습니다. 지난해 12월 열린 경영비리 관련 1심재판에서는 집행유예로 판결이 종료되었지만 이번판결에서 뇌물죄가 인정되면서 위기에 몰렸습니다.


▲ 2월13일 법정을 나와 버스로 향하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출처: SeongJoon Cho/ Bloomberg

신회장의 징역형 소식이 전해지면서 신동빈이 최대주주로 등극되어있는 롯데그룹의 지주회사, 롯데지주의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5.72%하락한 62,000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HTS)


이에 호텔롯데의 상장이 재연기될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가운데 대규모 투자 및 해외 M&A 전략에 차질을 빚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날 정규주식시장에서는 SK증권과 매릴린치 창구를 통한 순매도물량이 각각 34,796주, 21,897주씩으로 가장 많았고 미래에셋대우 그리고 키움증권을 통한 순매수물량이 가장 높은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