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이용자들이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공유할수 있는 인터넷상 플랫폼을 말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사용 분석 사이트, 와이즈앱이 최근 2년동안 카카오, 유튜브, 네이버, 구글 크롬 등의 이용시간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와이즈앱 via ZDNet Korea
지난2월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257억분으로 카카오 179억분, 네이버 126억분을 압도하였고 페이스북이 42억분에 그쳤습니다. 2016년3월만해도 유튜브의 한달 이용시간이 79억분으로 카카오, 네이버에 이은 3위를 기록하였지만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Datanyze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에서 유튜브가 8,558개의 도메인으로 시장점유율 79.02%를 차지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 네이버가 동영상콘텐츠 확보 및 UGC 플랫폼 계획을 선보였지만 유튜브(Youtbue)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와이즈앱의 자료 표본은 안드로이드기기 사용자 3712만명을 모집단으로 하였으며 2016년3월부터 2018년2월을 조사기간으로 하였습니다. 아이폰 이용자들은 이번 조사대상에서 제외 되었으며 만10세이상중 성별/연령별 인구분포 및 사용비율 등을 고려하여 표본집단 추출 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경제 주요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MLB와 파트너쉽 체결 (유튜브에서 메이저리그 생방송 시청가능) (0) | 2018.03.12 |
---|---|
퍼실, 등 위해성분 검출/안전기준 위반 < 환경부 회수명령 제품 53개 정리 > (0) | 2018.03.12 |
네마녀의 날 이란? < 쿼드러플 위칭 데이, 3 6 9 12 > (0) | 2018.03.08 |
린드먼아시아 인베스트먼트 < 기업& 투자 정보 > (0) | 2018.03.07 |
국민연금 기금운용 투자 현황 < 세계4위 국민연금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가 > (0) | 2018.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