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세미콘라이트 최대주주 < 에스엠씨홀딩스 >


지난 29일 세미콘라이트의 최대주주가 기존 에스엘코리아에서 에스엠씨홀딩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에스엠씨홀딩스가5,957,446주를 배정받아 지분율 10.59%가 되었기때문입니다. 기존 최대주주였던 에스엘코리아는 5,776,455주를 보유해 지분율 10.27%입니다.


에스엠씨홀딩스(SMC)는 세미콘라이트의 영문명 SeMiConlight을 따온것으로 김영진 세미콘라이트 대표가 에스엠씨홀딩스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에스엠씨홀딩스의 주요 업무는 경영자문 및 컨설팅으로 자산총계1억원, 자본총계1억원의 소규모 비상장 법인 입니다.


▲사진: 세미콘라이트

세미콘라이트는 지난해 상장폐지의 위험을 갖가스로 벗어난이후 김영진 대표이사가 에스엠씨홀딩스를 통해 경영권을 강화하고 있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세미콘라이트 주가는 안정적인 반등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난 2월 말 MACD가 시그널을 우상향돌파 하면서 상승폭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세미콘라이트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에스엘에쿼티, 드래곤대부(전 갤럭시인베스트먼트대부), 타이거인베스트(전 갤럭시인베스트) 등이 있으며 이들은 금융, 대부업 뿐만아니라, 부동산 개발업, LED 기판 제조 판매 등 넓은 사업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