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뉴스 & 규제

유니오 < 한국형 블록체인 스팀잇 > - 글, 영상 게재시 수익 발생


한국형 스팀잇(Steemit)이라 불리는 '유니오(UUNIO)'가 공개를 앞두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니오는 크리에이터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전체 수익의 62.5%를 크리에이터들에게 분배하는 한편 22.5%는 추천자 혹은 공유자에게 분배되는 구조로 기존 플랫폼들에 비해 높은 수익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페이스북과 비슷한 형태의 SNS플랫폼이지만 크리에이터들에게 상당한 비중의 수익을 나눠주는 만큼 이미 상당수의 잠재고객이 확보된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 유니오


스팀을 벤치마킹하여 만들어진 유니풀 체인의 기본거래 단위는 유니풀(UNIF)이며 유니풀 토큰을 콘텐츠 게시자 및 참여자들에게 보상할 계획으로 전해졌습니다. ICO를 통해서는 유니오 코인 총 9억개가 발행될 예정이며 이는 유니풀 토큰과 다릅니다. 하지만 일정비율로 유니오 코인으로 스왑을 통해 구매 및 판매할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콘텐츠 생성 및 기여를 할경우 일정 유니풀(UNIFul) 토큰을 보상받게 되는데 이를 유니오(UNNIO)코인으로 환전한 뒤 현금으로 다시 바꿀수 있게 될것입니다.



유니오는 올해 상반기내로 토큰 판매 및 주요 K-Pop 크리에이터들과의 파트너쉽을 체결한후 주요거래소에 유니오 코인 상장을 마칠것이라 계획하였습니다. 유니오의 사업 로드맵에 따르면 3분기에 중국 상하이에서 제2회 비지니스 밋업을  가진후 중국 방송국과 파트너쉽을 체결을 시작으로 해외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런칭할 계획이라 전했습니다. 유니오 서비스도 3분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유니온 공동 설립자, 주요임직원 및 주요 개발/연구인력 현황

▲출처: 유니오



유니오 코인 판매는 4월 15일부터 시작되며 웹툰, 언론, 소설, 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 시장에서 얼마만큼 영향력있는 바람을 불어일으킬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UUN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