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워너원 옹성우, 배우 서강준 소속사 [ 판타지오 주식 ] - 중국기업?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판타지오 소속 옹성우가 워너원 (Wanna One) 최종멤버로 발탁되면서 판타지오 주식이 지난해 하반기 반등하는듯 보였지만 올해들어 다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옹성우는 프로듀스101 시즌2 연습생가운데 최종선발된 유일한 판타지오 연습생으로 11명가운데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옹성우는 1995년생으로 올해 24세이며 프로듀서 101이후 가수로써 활동이외에도 강다니엘등과 함께 MBC 예능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SBS예능 '마스터키'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아올리고 있습니다.


▲출처: Mnet Produce101 홈페이지


기존에 판타지오의 최대주주는 사보이이앤엠이었습니다. 사보이이앤엠은 조성식씨가 대표로 있는 부동산 임대업영위 회사로 지분 27.29%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말 골드파이낸스코리아에 매각하였고 이후 골드파이낸스코리아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등을 통해 지분율을 높여 현재 판타지오 주식 지분 약 5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골드파이낸스스코리아는 Gold-Finance(Honkong) Asset Magenement Limited의 100%자회사로 중간지배회사인 판타지오를 포함하여 판타지오뮤직, 판타지오 픽쳐스, 솔리드씨앤엠, 판타지오 홍콩 등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골드파이낸스 그룹은 공식적으로 Nga-Chun 홀딩스로 알려져있으며 2016년 1월 JC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


▲JC그룹 대표 Jay Wei 회장

JC그룹의 본사는 항저우와 쑤저우에 위차하였으며 도시관리, 재산관리, 교육사업, 의료 & 헬스케어 서비스, 호텔, 부동산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판타지오는 기존에 대표소속 배우로 하정우를 두고 있었지만 2016년 10월 재계약을 하지 않았고 하정우는 정우성, 이정재가 속한 아티스트컴퍼니로 소속사를 이동하였습니다.


(자료출처: 골드파이낸스코리아 연결감사보고서 201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