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유니테스트 086390, 태양광발전소 건설공사 계약 체결


김종현 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유니테스트가 최근  '휴먼솔라'로부터 38억 8240만원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건설공사 수주를 공시하였습니다. 이번 건설공사는 설계, 구매 뿐만아니라 시공 등 일괄 수주 진행으로 지난해 유니테스트의 연간매출액 대비 2.3%규모입니다.


유니테스트가 태양광 보다는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 매출액이 압도적으로 높기때문에 수주규모가 실망적이라 볼수는 없습니다. 유니테스트는 올해 SK하이닉스와 대만 Nanya Technology을 대상으로 수차례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준규솔라, 와이엔솔라, 유니햇빛에너지 등에 태양광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하는등 활발할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유니테스트 김종현 대표이사, 캡처출처: 유니테스트 홈페이지


유니테스트의 태양광 관련 수주가 끊이지 않고 있는것은 최근 국제유가가 베럴당 $72를 돌파하는 등 상승랠리가 지속되고 있는데다 대체에너지의 기술적 효율성이 개선되고 있어 상대적 가성비가 상승하고 있기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유니테스트는 지분율 100%를 보유한 계열사 유니솔라에너지와 유니청정에너지를 통해 태양광발전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니솔라에너지의 경우 지난해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대체에너지 관련사업들이 흑자를 기록하고 있어 유니테스트 뿐만아니라 관련사업 영위기업들이 대체에너지 사업에 공격적은 투자확대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지난해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검사장비를 통해 총 매출의 약 88%, 태양광 관련사업을 통해 약 12%를 기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