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Ranking, LUXURY

브랜드 가치 순위 < 포브스 선정 >

브랜드 가치 순위 < 포브스 선정 >


미국의 대표적인 출판사겸 미디어인 포브스는 해마다 브랜드별 가치를 매겨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포브스 순위는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상당하며 소비자들의 소비결정에도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1위  애플(APPLE) 


(애플의 아이폰X, 출처: 애플)


세계 시가총액1위인 애플(APPLE)이 브랜드가치도 1위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10%상승한 $170B (약 190조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위  구글(Google)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구글 본사 모습, 출처: techwreck.org)


세계최고의 검색엔진인 구글과 동영상 공유플랫폼 유튜브를 가진 구글이 브랜드가치 $101.8B (약 110조원)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3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유럽본사, 출처: ARQUITECTONICA)


3위는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기 제작,판매 업체인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지하였으며 브랜드가치는 $87B (약 95억원)입니다.


4위 ▶ 페이스북 약 80조원, 5위 ▶ 코카콜라 약 61조원, 6위 ▶ 아마존 약 60조원, 7위 ▶ 토요타 약 45조원, 8위 맥도날드 약 44조원, 10위 ▶ 삼성 41조원, 11위 ▶ 제네럴일렉트릭 40조원, 12위 ▶ AT&T 약 39조원, 13위 ▶ IBM 약 36조원, 14위 ▶ 인텔 약 34조원, 15위 ▶ Cisco 약 33조원, 16위 ▶ 나이키 약 32조원, 17위 ▶ 메르세데스 벤츠 약31조원, 18위 ▶ 오라클 약 31조원, 19위 ▶ 버라이즌 약 30조원, 20위 ▶ 루이비통 약 30조원, 21위 ▶ BMW 약 30조원 등의 순이었습니다. 브랜드가치 상위기업중 페이스북과 아마존이 전년대비 각 40%,54%씩의 브랜드가치 상승률을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반면 IBM의 가치는 전년대비 20%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료출처: 포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