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해외증시

아디다스(Adidas) 주가 전망 < 독일 기업 주식 >

아디다스(Adidas) 주가 전망 < 독일 기업 주식 >


미국의 나이키와 함께 세계 2대 스포츠 의류 제조/판매 기업인 아디다스는 아돌프 다슬러에 의해 설립된 독일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아디다스(Adidas)의 주식은 최근 172유로, 약 22만원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총 발행주식수는 약 2억 266만주이며 그중 85%이상을 기관투자자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독일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독일에 거주하는 투자자들의 지분율은 8%에 그치는 반면 북미(미국, 캐나다)에서 약 40%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에 있는 투자자들이 21%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미국의 자산 운용회사, 블랙락(Black Rock, Inc.)이며 총발행주식의 약 7.38%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독일에 위치한 아디다브 손사, 사진출처: CALiO.org)

아디다스의 주가는 2015년부터 견고한 실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왔으며 2017년도에도 16billion 유로의 매출액으로 '16년도대비 16%성장하였습니다. 지역별로는 특히 북미, 중국에서 25%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지역에서도 두자릿수 성장율을 보였습니다.


아디다스 주식 차트 (월봉)



브랜드별로는 아디다스의 매출이 90%이상이며 약 9%가 리복(Reebok)의 판매로부터 비롯되고 있습니다. 상품별로는 신발의 매출비중이 약 60%로 가장높고 의류가 약 30%의 판매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다음으로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에서 아디다스의 시장점유율은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주요경쟁브랜드인 나이키와 조던의 점유율은 소폭 감소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주식 차트 (일봉)

하지만 아디다스의 주가는 최근 약세장으로 전환하였는데 이는 2017년 아디다스의 매장수는 전년도대비 약 1% 감소하였고 특히 지난해동안 문을 닫은 매장수가 새로 오픈한 매장수의 3배에 달하였습니다. 온라인 구매자수가 증가하면서 오프라인 매장들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것도 사실이지만 스포츠의류라는 사업특성상 사업확장성에 한계가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가파른 상승세를 멈추고 최근 아디다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것또한 산업성장의 한계성때문인것으로 풀이됩니다.


(자료출처: Adidas Fact Sheet for the First Nine Months 2017 Nov.9, 2017)

정보의 수집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수 있으며 개인의 의견이 포함된 글입니다. 투자판단이나 결정을 내리기에 앞서 해당 공식기관이나 웹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실제 정보와 위글에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이나 글의 내용에 대해서 어떠한 법적책임을 지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