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가치 100조 < 세계 4위로 등극 > & 브랜드평가1위는?
브랜드가치와 무형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영국의 공공유한회사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2018년도 삼성 'Samsung'의 브랜드가치를 세계4위로 평가하였습니다. 올해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92,289m으로 약 99조원으로 지난해대비 39%상승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친것인데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이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라 묘사하였고 갤럭시S8, S8플러스, 노트8의 판매증가를 주요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2018 브랜드가치 1위는 아마존이 차지하였으며 2위는 애플, 3위는 구글, 5위 페이스북 등의 순이었습니다. 올해 구글의 브랜드가치는 지난해 대비 10%증가한 $120,911m을 기록하였지만 아마존과 애플의 가파른 상승세로 2단게 밀려났습니다.
(이미지캡처출처: BrandFinance)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2013~2015년사이 애플에 이어 2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지만 구글, 아마존의 가치가 최근수년간 빠르게 증가하면서 4위에 머물렀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등을 인수하면서 고속성장하고 있는 페이스북에게 4위자리마저 위협받고 있지만 반도체시장의 상승랠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갤럭시S9 조기출시로 견고한 성장흐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애플, 구글, 삼성, 페이스북 브랜드가치 변화 추이
(캡처출처: BrandFinance)
산업별로는 기술(테크) 산업의 브랜드가치비중이 23%로 가장높았고 은행▶14%, 통신▶11%, 유통▶6%, 자동차▶6%등의 순이었습니다. 국가별로는 미국▶43%, 중국▶15%, 독일▶7%, 일본▶7% 이었고 한국은 삼성이외에 상위권에 포함된기업이 없어 상위권을 차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최근10년동안 중국기업들의 브랜드가치가 가장 빠르게(약 10배) 성장하였고 독일기업들도 약 2배가량 성장하며 2008년 5위에서 올해는 3위까지 올라왔습니다.
(자료출처: BrandFinance)
'주식시장 > 코스피 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샘 회사분할 철회 < 한샘로지스 > (1) | 2018.02.02 |
---|---|
카카오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 (0) | 2018.02.02 |
하나투어 배당금 800원 (2018) & 여행객 증가로 실적 호황 (0) | 2018.02.01 |
삼성전자 50:1 액면분할 <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 (0) | 2018.01.31 |
현대차 신형 싼타페 < 가격, 출시일, 사진, 렌더링이미지 > (0) | 2018.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