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요 뉴스

카카오게임즈 2018 < 주식 상장 및 전망 >

카카오게임즈 2018 < 주식 상장 및 전망 >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하반기 상장(IPO)을 앞두고 있습니다. 2018년 2월8일 열린 카카오 실적발표 컨퍼런서 콜에서 최용석 이사는 상반기에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게열사로 남궁훈과 조계현이사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정식 법인으로 설립된것은 2013년도8월이며 2014년6월부터 삼성 스마트TV용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공급하는등 빠른 성장속도를 보여왔습니다.최근에는 넵튠에 50억원 지분투자 및 전략적 제휴체결, 마음골프 자회사로 편입 등의 과정을 거치며 지난해 11월 통합 카카오게임즈를 출범하였습니다.


(왼쪽: 남궁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오른쪽: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카카오의 매출구성을 보면 지난해4분기기준 콘텐츠 비중이 49%로 가장높고 광고▶29%, 기타▶22%이었습니다. 콘텐츠중에서는 게임매출비중이 상당하기 때문에 카카오의 핵심계열사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인기게임, 뱅드림, 캡처출처: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으로는 뱅드림, 앙상블스타즈, 그랜드체이스, 등이 있으며 PC온라인게임의 경우 다음게임을 통해 배급,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로부터 "배틀그라운드(배그)"의 배급을 따내면서 최근 수개월동안 국내최고의 인기게임중 하나로 성장시켰습니다.



(이미지출처: 다음)


와이즈앱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의 이용자들은 10대와 20대에만 집중된것이 아니라 30대와 40대도 각각 22%, 15%씩을 차지하였습니다.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의 전세게 이용자수가 이미 3천만명에 달하였다고 합니다.

향후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 라인업을 넓히는 가운데 카카오와의 시너지를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면 대한민국 2대 게임사인 넷마블과 엔씨소프트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치솟을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카카오(035720)에 대한 주가전망 내용은 아래 링크 걸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03/30 -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 카카오 주가 전망 [코스닥 주식 분석, 035720, 추천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