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경제 분석/기타

2018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판매 & 시장점유율 ( Jan. 1.8%증가)

2018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판매 ( Jan. 1.8%증가)



지난1월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판매량이 '17년도 1월 대비 1.8%증가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국가들은 선진국들에 비해 높은 오토바이 수요를 보이고 있기때문에 오토바이 판매량이 경제에 중요한 통계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오토바이 수요는 2014년도를 최고점으로 빠르게 감소하고 있는데요, AISI & Astra International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총판매량은 5,886,103대로 저년대비 -8%감소하였습니다.



▲사진출처: INDONESIA INVESTMENTS


2014년도에는 연간판매량 7,867,195대를 기록하였기때문에 3년만에 연간판매량이 약 200만대 감소한것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오토바이 브랜드별 지난해 시장점유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혼다 74.5%




야마하 ▶ 22.9%



카와사키 ▶ 1.3


스즈키 ▶ 1.2%


▲자료출처: AISI


일본기업이 인도네시아 오토바이를 100%가까이 점령하였으며 그중 혼다와 야마하가 독점수준의 판매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오토바이산업협회(AISI)의 상무부장, Sigit Kumala는 올해 인도네시아 정부가 전기수입에 대한 관세를 올리지 않을것이고 1분기에 연료가격에 변화가 없을것이라고 전해 오토바이 수요증가를 부축일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INDONESIA INVESTMENT는 인도네시아 경제가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할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인플레이션(소비자물가상승률)이 낮게 유지되고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이 저금리환경을 조성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대출을 부추겨 오토바이 구매가 증가할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자료출처: INDONESIA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