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문재인 대통령 내각 < 비서실장 임종석 & 국무총리 이낙연 & 민정수석 조국 &국정원장 서훈 경제부총리는? >

문재인 대통령 < 비서실장 임종석 & 국무총리 이낙연 & 민정수석 조국 & 국정원장 서훈 & 경제부총리는? >


(출처: 뉴시스)


문재인 정부가 국무총리에 이낙연 전라남도 지사를 내정하였습니다. 이낙연 전남지사는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출신으로 민주당 원내대표, 민주당 사무총장, 전남도당위원장, 등을 지낸바 있으며 2014년부터 제37대 전라남도 도지사로써의 역할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청와대 비서실장으로 내정된 임종석 전 국회의원은 한양대학교 무기재료공학 학사출신으로 열린우리당 간사, 개헌추진위원회 부위원장, 민주통합당 사무총장,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지낸바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임종석이 주사파 였음을 주장하며 임명을 재고해야한다고 거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출처: 한국경제TV)


청(靑)와대 민정수석 내정자인 조국 현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로스쿨 법학 학사 출신으로 2011년과 2012년에 동아일보에서 선정한 2020년을 빛낼 대한민국 100인에 선정된바 있는 인물입니다.


(출처: SBS뉴스)


국정원장 내정자로 서훈 전 정무직공무원이 지명되었습니다. 서훈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 출신으로 국가정보원 대북전략실장 및 국가정보원 제3차장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서훈 국정원장 내정자는 이번을 마지막기회로 생각하고 국정원을 개혁하고 국정원의 정치개입을 반드시 근절할것이라는 뜻을 밝혔습니다.


경제부총리 내정자로는 현재 이용섭 전 국회의원과 조윤제 국민성장위원회 상임위원 그리고 김진표 전 부총리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사드보복성 제재, 트럼프의 보호무역주의, 한미 FTA재협상 등 대외적으로 난항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경제가 새 경제부총리의 리더쉽에 따라 크게 요동칠것이기때문에 기업들뿐만아니라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문재인정부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네이버 인물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