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닥 종목

펄어비스 주가 고평가/저평가 < 분석자료, 검은사막모바일 흥행실적 >

펄어비스 주가 고평가/저평가 < 분석자료 >


펄어비스(263750)는 지난해 9월 상장당시 공모가 10만3,000원을 1만원이상 밑돌아 다소 불안한 흐름이 예상되는등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을 심어줬지만 이후 최근까지 주가상승랠리를 이어오면서 현재는 공모가 대비 2배이상 상승하며 견고한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게임개발업체로 온라인게임(MMORPG)의 검은사막의 매출비중이 100%입니다. 해외비중이 국내에 비해 절대적으로 높고 특히 지난해 1분기에는 해외매출이 국내대비 약 5배 높았습니다.


▲위이미지: 검은사막 캐릭터, 이미지캡처출처: 펄어비스 홈페이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을 2012년 일본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같은해 11월 한국에서, 이후 러시아, 북미/유럽, 러시아 등에서 퍼블리싱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한적인 퍼블리싱 능력때문에 한국, 북미 그리고 유럽지역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을 대신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게임온(GameOn), 등 다른 퍼블리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직접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유일한국가는 대만이며 종속법인인 펄어비스대만(PearlAbyss Taiwan)을 통해 퍼블리싱중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퍼블리싱 능력은 수차례확인되었습니다. 최근 수년간 펄어비스의 실적은 해마다 20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블루홀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배그)의 국내 퍼블리싱은 신드롬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글로벌 게임 시장 전망

글로벌 게임, e스포츠, 모바일 시장 전문 조사 사이트인 NewZoo에 따르면 향후 3년간 스마트폰 게임시장의 돋보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펄어비스가 모바일 시장에 얼마나 빠르게 진입하느냐가 관건인데 다행히도 이번달 28일부터 검은사막 모바일이 정칙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미지캡처출처: 펄어비스 홈페이지


지난 12일 '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고 출시가 보름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펄어비스의 함영철 사업실장에 의하면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예약자가 이미 37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이번 프리미엄 테스트에서 '출시되면 꼭 플레이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응답자가 98.8%에 달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회사개별적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글로벌증시 및 글로벌 게임업종에 대한 조정장을 제외하면 무난한 상승흐름을 이어나갈것으로 전망됩니다.


●참고: 지난해 펄어비스의 실적이 큰폭으로 감소한 원인은 결산기 변경에 따른 사업연도 회계기간 축소의 영향이 큽니다. 쉽게말해 2016년도에는 회계연도가 2016년 7월1일부터 2017년 6월30일까지로 1년이라는 기간동안의 실적이 반영되었는데 제9기 사업연도는 2017년07월1일부터 2017년 12월31일까지로 실적반영기간이 절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