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코스피 종목

남성 004270 [ 미국에서 무인 드론 특허 취득 ]


주식회사 남성 (004270)이 미국에서 무인 드론관련 특허권을 취득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허명칭은 '무인 드론의 이착륙 제어 시스템 및 방법'으로 실내외에서 전파세기를 좌표화하여 위치 계산뿐아니라 안테나와 자표를 이용, 무인 이착륙을 가능케 하는 시스템입니다. 남성측은 이번 특허를 통해 미국내 드론을 이용한 택배사업과 실내 무인경비시스템, 스마트 가이드 시스템 사업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허권 취득 소식이 전해지면서 27일 남성의 주가는 전날 종가대비 1.50%상승한 2035원에 매매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거래원별로는 KB증권과 메리츠종금증권 창구를 통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는 가운데 신한금융, 메릴린치 창구에서 매도물량이 쏟아지며 추가적인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남성 주식 차트

▲출처: 영웅문 HTS


남성 (004270)은 디지털전자 사업부문과 유통 및 임대 사업부문을 통해 모바일 오디오/비디오, XM위성수신 라디오, 멀티미디어 컴퓨터 스피커 등의 제품 생산/판매 전문기업으로 모바일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수출이 주력매출원 입니다. 지난해 기준 MOBILE AUDIO/VIDEO 수출비중은 전체매출의 약 79%로 미국현지법인 또는 Buyer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는 판매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기준 최대주주는 윤남철 대표이사로 공동대표이사인 윤성호, 윤남철을 포함하여 친인척들 그리고 관계기업인 남성전자의 지분을 합치면 총 40.09%의 지분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남성의 계열사는 종속기업인 엔에스에너지와 Namsung America 그리고 관계기업인 남성전자가 있습니다. 제조업 및 부동산임대업을 영위하는 엔에스에너지의 경우 주식회사 남성이 지분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현지법인 NAMSUNG AMERICA와 관계기업 남성전자에 대해서는 각각 98.78%, 49.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남성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9.9%증가하는데 그쳤지만 영업이익이 58.1%상승하였습니다. 해외수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매출원가 및 판관비 감소에 따른 영향인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료출처: 남성 사업보고서 201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