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뉴스 & 규제

골드만삭스 < 가상화폐 가격 0으로 하락할것 >

골드만삭스 < 가상화폐, 비트코인포함 가격 0으로 하락할것 >



여느 투자은행들보다 빠르게 가상화폐 트레이딩 팀을 구축하는등 얼마전까지만 해도 가상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온 골드만 삭스가 현존하는 가상화폐에 대해 부정적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골드만삭스의 글로벌 투자 리서치팀장 Steve Strongin은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너무 미숙하다며 결국에는 $0로 가치가 하락할것이라며 거래 비용이 높고 시간이 오래 소요되며 사이버보안 문제가 현재 가상화폐 인프라를 크게 회손할것이라 전했습니다.





또한 그는 " 현존하는 가상화폐중 어떠한 것도 장기간 살아남을수 없을것라 생각된다" 면서 그들은 내재가치가 없기때문에 살아남지 못한 가상화폐의 가치는 0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하였습니다.

Stongin은 1990년대말 일어났던 닷컴버블을 예로들며 eToys.com와 Pets.com가 급락하는대신 오늘날의 아마존과 구글을 만들어 냈다면서 가상화폐도 비슷한 시나리오를 보일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즉 현존하는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의 가치는 0으로 떨어져 사라지겠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한 전세계 거래서비스는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아마존, 구글과 같은 혁명적인 가상화폐 또는 관련 기업이 탄생할것이라는 뜻입니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는 모건스탠리, JP모건등과 미국 최고의 투자은행(IB으로 꼽히고 있으며 시가총액 100억원이상, 총수익 11조원 이상을 기록하였습니다. 골드만 삭스의 지분 70%이상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는데 그중 블랙락이 약 2,426만주로 가장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뱅가드, 스테이트 스트릿 등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Fortu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