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 대표팀 선수 명단 < 러시아월드컵 >


미국 케이블 TV네트워크 기업 ESPN이 운영하는 축구정보 제공 사이트 ESPN에 따른 2018 스웨덴 축구선수 명단입니다. 스웨덴은 피파랭킹 18위로 한국, 독일, 멕시코와 같은 그룹F조에 속해있습니다.






아이삭 키에스 텔린


스페인 공격수 아이삭 키에스 텔린은 지난 2017/2018 쥬필러리그에서 28경기에 출전하여 17개의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바슬란드-베버렌 공격수로 올해나이 27세입니다.


▲사진: 아이삭 텔린 공식 인스타그램





욘 구이테티


스웨덴 스트라이커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팀에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Transfermarkt에 따르면 구이테티의 시장가치(이적료?)는 최고 8m유로 (약 106억원)까지 올랐지만 최근에는 5m유로 (약 66억원)으로 하락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욘 구이테티와 그의 아내 sanna dahlstrom, 이미지: 요 구이테티 인스타그램






마르쿠스 베리


아랍에미리트 구단 알아인 FC에서 공격수를 맡고 있는 스웨덴 축구선순 마르쿠스 베리는 올해나이 33세입니다. 베리의 1살 형인 요나단버그도 스웨덴 축구선수입니다.


▲마르쿠스 베리 아내, 사진: josefine ringblom 인스타그램


스웨덴의 미드필더라인에는 구스타프 스벤손, 켄세마, 크리스토퍼 니만, 세바스티안 라르손, 니클라스 훌트, 오스카 힐리에마르크, 알렉산더 프란손, 에밀 훠스버그, 지미 두르마즈, 그리고 빅토르 클라에손이 포함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비팀은 올해 나이 34세로 최고령인 안드레아스 그랑크비스트를 포함하여 루드비히 어거스틴손, 필립 헬란더, 폰투스 얀손, 에밀 크래프, 요한 라르손, 빅토르 린델뢰프, 미카엘 루스티그 그리고 마르틴 올손입니다.


마지막으로 골기퍼는 칼 요한 욘손, 크리스토페르 노르드펠트 그리고 야코브 린네 입니다.


한국과 스웨덴의 32강 경기는 6월18일 오후9시 니즈니노브고로드 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자료출처: ESPN 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