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신태용 감독 연봉 6억5천? [아들 신재원 축구선수 소속은?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따내면서 감독인 신태용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국팀을 4강으로 이끈 영웅 '히딩크'로 대체해야되지 않느냐는 의견이 제기되었었지만 신태용감독이 우리 대표팀을 지휘하는것이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신태용감독을 중심으로 수석코치 토니 그란데와 코치 전경준, 김남일, 차두리를 비롯하여 GK코치 김해운, 피지컬코치 하비에르 미냐노, 이재홍, 기술분석관 가르시아 에르난데스가 코칭스태프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신태용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출처: 서울경제



신태용 감독의 나이는 올해 50세로 경상북도 출생입니다. 키174cm로 선수시절 공격형 미드필더로 활약하였습니다. 성남 일화 천마, 퀸즐랜드 로어 FC에서 선수시절을 보낸 그는 성남시절 뛰어난 활약상을 보였지만 해외에서의 기회는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코치 및 감독으로써 10년이상의 경력을 보유하며 그의 실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2005년 자신이 선수생활을 은퇴한 호주 퀸즐랜드 로어FC에서 약 3년간 코치, 성남 일화 천마에서 감독대행 및 감독을, 이후에는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대행 등을 맡아오다 지난해부터 대표팀 감독에 임명되었습니다.


▲축구선수시절 신태용 감독의 모습, 사진출처: 스포츠동아DB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 참여할 한국 대표팀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흥민, 기성용, 황희찬, 구자철 등 유럽리그 해외파출신들이 대부분 포함된가운데 축구신동으로 불리며 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활약, 현재는 헬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에서 활약중인 이승우 선수까지 포함되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한국대표팀 선수 명단

출처: 대한축구협회

스포츠 정보 제공 사이트 Totalsportek에 의하면 지난 16-17시즌에서 가장높은 연봉을 수령한 축구감독은 맨체스터시티의 호셉 과르디올라 (Pep Guardiola)이며 연간 15m 유로 (약 188억 1540만원)를 수령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미지출처: totalsportek


한 외신보도에 따르면 신태용 축구감독의 연봉은 약 6억5천만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정확한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신감독에게는 두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큰아들 신재원씨는 2012년 캉가컵 국제유소년 축구대회에서 MVP를 수상하였고 지난 14년도 아시아축구연봉 U-16 챔피언십에서 청소년대표로 출전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출처: 대한축구협회


호주에서 축구를 시작한 그는 현재 고려대에서 뛰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