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음바페 연봉 203억원 [ 주급, 나이, 키, 경력, 파리 생제르망 선수 연봉 비교 ]



프랑스 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에서 아르헨티나를 꺽고 8강전에 진출할수 있도록 한 MVP는 스트라이커 킬리안 음바페 (Kylian Mbappe) 입니다. 키는 178cm로 프랑스 봉디 출신으로 앙리에 이어 프랑스 축구의 유망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프랑스 국적의 축구선수 킬리안 음바페 (kylian Mnappe)는 1998년생으로 올해 나이 21세, 만 19세입니다. 음바페의 풀네임 (Full name)은 킬리안 산미 음바페 로탱 (kylian Sanmi Mbappe Lottin)으로 오른발 잡이 스트라이커 입니다.



음바페는 어릴적부터 뛰어난 축구감각을 보여 4살때 이미 AS 봉디에 서 스카웃 하였습니다.  2013년 AS모나코 FC 유소년클럽에서 약2년간 활동후 지난해부터 파리생제르맹에 임대로 계약하였고 정식으로 파리생제르망 소속이 된것은 올해부터입니다. 

이번 러시아월드컵에서 뿐만아니라 자국 리그인 파리생제르망 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보이며 구단내 연봉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음바페가 파리 생제르망에서 받고 있는 주급은 35만유로 (약 3억9008만)으로 연봉은 약 203억원입니다. 구단내 연봉 1위는 브라질 축구선수 네이마르로 연봉은 300억원 이상입니다.

축구통계 정보 제공 사이트 WhoScored.com에 따르면 음바페의 UEFA 챔스 리그부터 프랑스컵까지 총 51경기에 출전한 음바페는 3096분동안 경기에 참여하였고 27골 11도움을 기록하였습니다.




음바페 를 비롯하여 네이마르, 디마리아 등 파리생제르망 선수들의 자세현 주급, 연봉, 경기 성적등에 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진출처: 킬리안 음바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