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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경제 분석/유럽

구찌(Gucci) 명품 제품별 시장점유율

구찌 명품 제품별 시장점유율 


(구찌 시그니처 토트백 298만원, 사진출처: 구찌)



루이비통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명품브랜드 구찌(Gucci)의 제품별 판매드랜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2010년 초반까지는 구찌를 비롯하여 명품들의 가죽제품 (가방, 지갑 등)들의 판매상승세가 압도적으로 높았지만 점차 신발, 의류 등으로 판매비중이 바뀌고 있습니다.

구찌 제품별 판매비중 변화


이러한 현상은 구찌제품들의 가격이 하락해서가 아닙니다. 오히려 조금씩 상승하고 있지만 중저가 제품들의 물가상승률이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올라가고 있어 명품제품들의 가격과의 갭차이가 좁아지고 있기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구찌 에이스 크리스탈 스니커즈 156만원, 출처: 구찌)


또한 경재력있는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제품들의 판매량 증가도 판매패턴변화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것으로 해석됩니다.



(구찌 남성용 나이트 커리어 GG 수프림 장지갑 108만원, 출처: 구찌)


이탈리아 기업인 구찌의 브랜드가치는 2017년 5월 포브스 선정 기준 47위이며 그 가치는 $12.7B, 약 14조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