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러시아 월드컵

월드컵 공인구 '텔스타 18' [ 러시아 월드컵 공식 축구 공, 가격은? ]


최근 아디다스가 2018 러시아 월드컵 공인구를 공개하였습니다. 공인구의 명칭은 '텔스타 18'로 19970년도 치뤄진 피파월드컵의 잊을수없는 메기억들과 펠레, 뮬러 등의 레전드들 등을 연상시킨다고 전해졌습니다.


NFC칩이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수 있는것으로 알려진 이번 공인구에 대해 아르헨티나 축구수타 리오날 메시는 아래와 같은 평을 남겼습니다.


" 새로운 디자인, 색깔 등 모든 측면에서 이번 공이 마음에 든다."



▲사진출처: 피파


이번 러시아 월드컵 공인구를 제작한 아디다스가 자사 홈페이지에서 공인구를 판매하고 있는 가격은 $124 (약 13만 2680원) 입니다. NFC 칩이 탑재되어 있기때문에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위치추적이 가능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동일한 디자인의 저렴한 공을 구매하고 싶다면 피파 월드컵 탑 리플리크 공이 있습니다. FIFA WORLD CUP TOP REPLIQUE BALL으로 가격은 $30 (약 3만2091원) 입니다.



FIFA World Cup Glider Ball


▲이미지출처: 아디다스



이번 공인구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것은 최근 우주여행을 마치고 지구로 귀환하였다는 소식때문일 것입니다. 올해3월 올렉아르테미예프 러시아 우주인이 2018 러시아월드컵 공인구 '텔스타 18'을 가지고 우주여행을 떠났으며 정거장에서 텔스타18을 찬 영상을 전송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러시아월드컵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왼쪽상단에 메뉴 -> 2018러시아월드컵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