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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경제 분석/유럽

람보르기니 실적, 판매량 < 국가별 판매 추이 >

람보르기니 실적, 판매량 < 지역별 판매 추이 >



(최근 공개된 람보르기니의 SUV모델, 우르스(URUS), 캡처출처: Lamborghini official website)


폭스바겐의 자회사인 아우디(AUDI)가 소유한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람보르기니는 그동안 후라칸, 아벤타도르 등의 모델로 벤틀리, 롤스로이스, 페라리, 등과 함께 슈퍼카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지도를 유지하여왔습니다. 최근 출시한 SUV모델,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이전까지 판매되었던 람보르기니 모델들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약 2억원)가격으로 공개되어 가파른 실적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2016년(회계연도기준) 람보르기니모델은 전세계적으로 총 3,457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2011년 판매대수(1,602대)보다 2배이상성장한 수치이며 전년대비 6.5%증가하였습니다.


(람보르기니 후라칸 핸들 사진, 캡처출처: Lamborghini official website)


'16 국가별로는 특히 미국에서 1,033대가 판매되었으며 '15년도대비 36%이상 성장하였으며 유럽에서도 941대가 판매되어 같은기간 19%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017년에도 11월까지 이미 미국에서 999대, 지난10월까지 유럽에서 865대가 판매되었으며 남은기간을 합산한다면 올해에도 지난해대비 10%이상의 판매성장률을 보일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964년 최초로 공개된 람보르기니의 첫 모델 350GT, 캡처출처: Lamborghini official website)

(람보르기니 창립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캡처출처: Lamborghini official website)



람보르기니는 1963년 FERRUCCIO LAMBORGHINI에 의해 공식적으로 출범되었으며 1998년 폭스바겐 창립자의 손자 페르디난트 포르셰가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모델을 사들여 폭스바겐 자회사인 아우디 AG에 편입되었습니다. 당시 람보르기니 인수가격은 약 1250억원이었습니다. 지난해 람보르기니 판매량이 3,457대이었기때문에 한대당 가격을 3억원으로만 잡아도 1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기때문에 당시 인수는 아우디와 폭스바겐 그룹입장에서 매우 수익성 높은 딜(Deal)이었다고 평가할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Lamborghini official website, carslaesbas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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