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지수

스윙엔터테인먼트 주식 투자 [ 워너원 소속사, 대표 누구?, 워너원 테마주 ]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발탁된 11명의 멤버들로 구성된 워너원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을 누르고 오랜기간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나이 23세인 센터 강다니엘을 중심으로 서브래퍼 라이관린, 리드보컬 이대휘, 옹성우, 메인보컬 김재환등 모든멤버들에 팬들의 높은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워너원의  인기독주가 이어지면서 이들의 소속사 주식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워너원의 기존소속사는 YMC엔터테인먼트이었지만 오늘을 마지막으로 계약이 종료됩니다. 6월1일부터 워너원 (Wanna One)은 새로운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에 속하게 되는데요 스윙엔터는 워너원 전담 전문 매니지먼트사입니다. 이렇게 한 그룹을 위해 매니지먼트사가 설립되는것은 극히 드문일로 워너원의 인기를 실감케 합니다.

스윙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밝힌 공식입장 전문에 따르면 원활한 업무이전을 위하여 당분간 기존소속사였던 YMC엔터테인먼트와 협력관계를 유지할것이며 모든 스탭들이 오직 워너원만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스윙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정보는 워너원 전담 매니지먼트사라는 점과 6월1일부터 워너원의 새로운 소속사가 된다는 점이외에는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윙엔터테인먼트가 타 가수들을 영입할 계획은 당분간 없는것으로 전해졌으며 최근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활약에서 볼수있듯이 워너원 만으로도 중소 엔터테인먼트사들이 창출하는 수준 이상의 매출액을 올릴수 있을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시점에서 일반투자자는 스윙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살수 없습니다. 상장되지 않은것은 물론이고 워너원 매니지먼트를 위한 특수설립 성격을 갖다보니 향후에도 장외시장에 지분이 매물로 나올가능성은 매우 낮을것이라 판단됩니다.


또한 스윙엔터테인먼트가 워너원과 체결한 계약기간이 올해12월 말까지로 6개월인점을 고려한다면 스윙엔터의 지분이 시장에 나올가능성은 더더욱 낮습니다.


워너원 관련주식을 찾고있다면 CJ E&M이 가장 적합할것이라 보입니다. 매니지먼트사의 변화와 관계없이 CJ E&M이 워너원 (Wanna One)의 음반제작 및 공연을 담당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사진캡처출처: CJ E&M 홈페이지


CJ E&M은 워너원의 음반 제작 및 공연을 담당하고 있을뿐아니라 메인보컬 김재환의 소속사이자 리더겸 서브보컬인 윤지성 그리고 센터 강다니엘이 계열사 MMO엔터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CJ가 최대주주로 있는 CJ그룹은 MMO엔터테인먼트스튜디오드래곤즈, 문화창고,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CJ E&M 및 자회사가 보유한 채널로는 Mnet, tvN, CH CGV뿐만아니라 Olive, OGN, 중화TV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워너원이 방탄소년단과 비슷한 수준의 글로벌 매출을 일궈내지 못한다면 워너원이 CJ E&M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수 있습니다. 올해1분기 기준 광소고/수신료, 극장수입/판권 등 방송 및 영화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이 85%이상이며 음악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은 13.18%에 불과하였기때문입니다.


방탄소년단 수혜주 및  방시혁대표가 있는 방탄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실적 및 방시혁과 넷마블 대표이사 방준혁 과의 관계등에 대해서는 아래링크들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8/04/04 - [주식시장/코스피 종목] - 넷마블 [방탄소년단 소속 빅히트 엔터 지분 25.71% 인수]


2018/04/24 - [ENTERTAINMENT/Ranking, LUXURY] - 방탄소년단 (BTS) 집 [ 한남더힐, 100평 가격 79억원 ]


2018/02/05 - [ENTERTAINMENT/Celebrities] - 방시혁 사촌형 <방준혁, 넷마블 게임즈 최대주주, 재산규모는? >


2018/05/30 - [주식시장/테마주] - 방탄소년단 BTS 수혜주, 관련주식 [ 넷마블, 키이스트 ]


(이미지출처: 워너원 공식 인스타그램)